소개.jpg

img1.jpg

 

img0_91.jpg세계대학생 평화봉사사절단 선발을 위한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는 1986년 유엔에 의해 결의된 세계 평화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1981년 11월 30일 제36차 유엔 총회에서 세계대학생 총장회의의 요청에 의해 코스타리카가 제안한 "세계 평화의 날"과 "세계 평화의 날 해" 제정에 관한 안건이 157개국 대표들에 의해 만장일치로 결의되었습니다. 이날 UN의 결의안에 따라 매년 9월 셋째 화요일은 전 세계인이 기라는 "세계 평화의 날"로 그리고 1982년 제37차 유엔 총회에서 1986년을 "세계 평화의 해"로 각각 제정 공포되었습니다. UN의 이러한 결정은 당시의 냉전 이슈를 녹이고 동서양 진영의 이데올로기 분쟁을 종식시키는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조직위원회는 이러한 "세계 평화의 해"선포를 기념하기 위하여 세계대학 총장회의(IAUP)에서 국제 평화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세계대학생 평화봉사사절단을 선별하는 대회를 후원함에 따라 행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조직된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세계대학생을 대상으로, '세계를 하나로 하는 평화 운동', '세계일가, 인류 형제','지구에서 인류가 살아남기 위한 환경운동'의 목표 아래 사랑과 평화를 실천하고 세계 평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본 조직위원회의 특성을 되살려 재단법인(NY DOS# 4795333 / NY DOS# 4809300)으로 등록되어 국제 교류 협력 및 자유 외교 활동에 더욱더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 조직위원회는 취지 및 목적에 따라 세계 평화 및 봉사, 그리고 제반 모든 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할 것입니다.

 

 

 

 

 

 

 

로그인

로그인폼1

로그인 유지